설민석 말처럼 '태화관'은 정말 룸살롱이었을까? < 미분류 < 기사본문 아이엠피터뉴스


단속 당시 현장에 있었던 여성은 “종업원이 아닌 결제를 위해 들어온 관리자들”이었다고도 덧붙였다. 일부 매체는 이에 대해 SM이 처음에 ‘거짓 해명을 한 셈’이라고 지적하기도 했다. 12일 다수의 매체 보도에 따르면 정씨가 방문했던 서울 강남구 청담동의 술집은 여성 종업원이 접객하는 형태의 무허가 유흥주점으로 회원제로 예약을 해야 이용할 수 있는 곳으로 확인됐다. 정씨는 지난 달 말 이곳에서 영업제한 시간인 오후 10시를 훌쩍 넘겨 자정쯤까지 술자리를 가지다가 적발돼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감염병예방법) 위반 혐의로 입건됐다.


지난 9일 밤 7시께 기자는 서울 강남의 한 룸살롱을 찾았다. 유흥문화에 정통한 지인을 통해 알게 된 1인 전용 룸살롱의 장모 상무를 만나기 위해서다. 룸사롱에 가기에는 이른 시간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업소로 들어가는 1인 손님들이 눈에 띄었다. 기자는 룸살롱에 입장하기 전 장 상무에게 전화를 걸었다. 통화가 끊어지고 얼마 되지 않아 한 남성이 달려 나와 기자를 룸으로 안내했다.


외국기자가 오죽하면 한국 고위공무원에게 룸살롱 문화에 대해 질문 했겠어요. 조선시대에 양반놈들이 기생들을 부리며 놀던 버릇을 이젠 돈많은 놈들이 조선시대 양반놈들이 하던짓을 그대로 이어 받아서 흥청망청 놀고 있으니까요. 누가 이 사회에서 여성들이 남성들과 더불어 살 수 있다 하는가. 누가 여성들에게 기회가 열려있다 하며, 남성들과 동등한 대우를 받는다 하는가. 여성의 몸을 술에 곁들이는 한국남성들의 작태가 계속되는 한, 결코 남성과 여성은 동등한 존재가 아니다.


이런 뒤숭숭한 소문들이 여기저기서 터지게 되자 단체 핵심 인사는 아예 공개 광고를 하기도 했다. 이 씨가 그 단체에 있을 때 한국교회는 ‘타락의 온상’, ‘비진리의 집합체’였다. 이후, "김용호의 주장이 모두 허위다"라는 경찰의 판단 하에, 허위사실 적시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로 검찰의 수사를 받게 된 김용호. 이어, "2018년에 터졌넌 버닝썬 사건 당시, 버닝썬에서 마약을 한 배우가 바로 한예슬"이라는 주장을 덧붙이기도 한 김용호. 이에 몇몇 누리꾼들은, 당시 한예슬에 관련된 의혹을 제기한 유튜버 김용호에 대해 재조명했다. 이에 몇몇 누리꾼들은, 한예슬이 남자친구로 인해 얽히게 된 구설수와, 이후 진행상황에 대해 재조명했다.


술자리가 '접대'의 성격이 강하다면 참석인원 거의 모두가 근처 여관으로 가게되는 것이고, 친구나 동료끼리 모여 노는 자리였다면 2차 가는 사람과 안 가는 사람이 확연하게 갈린다. 간혹, 2차를 가고싶었어도 아가씨가 여러 가지 이유로 거부 의사를 밝혀 낭패를 보는 경우도 발생한다. 그리하여 그냥 집에 가는 사람과 잠시 쉬었다 가는 사람들의 행보가 갈린다. 귀가하는 사람들은 새끼 웨이터들이 잡아준 택시를 타고 그냥 가면 된다. 그럼 '2차'의 순간이나, 그 다음에 일어나는 양상은? 손님과 아가씨의 성격과 취향에 따라 천차만별의 사연이 나오므로, 자세한 설명은 여기서 생략해야겠다.


경관과 헌병들은 너무도 의외의 사실에 눈이 둥굴해져서 상관은 명령을 내릴 수도 없고 하관은 상관의 명령이 없이 독자적으로 할 수도 없는 모양이어서 길 좌우에서 행진을 물끄러미 보고 있을 뿐이었다. 1903년 9월 17일 개관한 요릿집 명월관은 궁내부 주임관(奏任館)과 전선사장(典膳司長)을 지낸 안 순환이 궁중에서 나온 뒤 차린 것이었다. 명월관은 ‘청풍명월(淸風明月)’에서 따온 이름으로, 명사와 한량들에게 편안한 장소와 푸짐한 음식을 대접하는 것을 모토로 했으며, 명월관 본관은 대형 연회를 개최할 수 있는 넓은 공간이었고 무대도 설치되어 기생들이 공연을 했다. 하지만 독립선언서를 낭독하고 한 시간 만에 경찰들이 왔기 때문에 흥청망청 술을 마셨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명월관이나 명월관 인사동지점(태화관)이 주목을 받았던 이유는 궁중 요리를 기생의 접대를 받으면서 먹는 마치 왕과 같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이 프로그램에 불법 전단에 적힌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3초에 한 번씩(일반 불법 옥외광고물 업소의 경우 5~20분에 한 번씩) 계속 전화를 걸어 해당 번호를 통화 불능 상태로 만든다. 전화를 받으면 “즉시 불법 광고 전단 살포를 중단하라”는 경고 멘트가 재생되는 식이다. 업소가 수신을 차단해도 다른 번호로 바로 전화를 걸 수 있어 다른 통화를 할 수 없는 상태가 된다. 일본 도쿄에서 지난 3월 열린 2023 월드베이스볼클래식에서 한국 야구대표팀은 1라운드 탈락이라는 고배를 마셨다.


한국남성들의 문화가 이런 수준으로 오기까지 공헌을 한 자는 누구란 말인가. 어느 누구도 이 개차반 같은 행각들에 책임이 없단 말인가. A씨는 남자들이 미리 잡아놓은 숙소로, 업소의 여성들과 함께 들어왔다.


고남석 연수구청장은 주민 의견을 받아 지난 10일 인천경제청에 건축위원회에 해당 안건을 상정해 유흥주점 허가 취소를 해달라고 요청했다. 23일 연수구 관계자 등의 말을 종합하면, 인천경제청은 지난 22일 연수구청장에게 ‘송도국제도시 내 위락시설(유흥주점) 건축허가 취소 요청에 대한 회신’에서 이같이 밝혔다. 김 전 회장이 `당시 접대받은 검사들이 추후 라임 수사팀을 만들면 합류할 검사들이라고 했다'고 주장한 내용을 액면대로 받아들이자면 대가성도 전제됐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해 변호인 측은 "5만 원권 100장을 띠지로 묶은 4개 뭉치에 도장이 찍혀 있다"면서 "검찰이 제출한 증거사진을 토대로 해당 띠지에 찍힌 은행지점을 먼저 확인한 뒤에 정확한 출처를 밝힐 것"이라고 말했다. 배 변호사는 “김성진과 친교가 있는지 없는지, 김성진과 대전에서 만남이 있다 없다를 얘기하면 되는데 엉뚱한 사기 사건을 언급하고 검찰 조사 받은 적이 없다”며 엉뚱한 이야기로 물타기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실제로 접대차 업무차 룸살롱을 찾으면 상사 눈치에, 거래처 눈치에, 상사의 입장인 사람도 오히려 체면 때문에 꿔다놓은 보릿자루처럼 앉아만 있는 광경을 자주 목격할 수 있다.


해당 의혹을 받는 수도권 구단 관계자는 “선수가 룸살롱에 간 것은 아니라고 자체조사 결과 해명했다. 해당 선수는 알아보는 사람이 많아서 공개된 장소에서는 술을 마실 수가 없었다. 그리고 3월 10일 일본전이 끝난 직후 딱 1번 선배를 따라 갔다”라고 밝혔다. 룸살롱 재테크가 붐을 이루고 있지만 그렇다고 아무나 할 수 있는 게 아니다. 업소의 투자가치를 보는 안목이 있어야 하고 투자를 위한 인맥도 있어야 한다.

부산 백마 휴게텔 후기 휴게텔 휴게텔 휴게텔 후기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